스마트폰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소리와 진동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난감하신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이때, 증상에 따른 조치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음악을 재생 중 동영상을 재생하면 소리가 겹쳐서 들릴 때
앱에서 제공되는 멀티 사운드 기능이 켜져있으면, 소리가 꺼지는 게 아닌 동시에 재생됩니다.
1) 멀티 사운드 기능을 해제합니다.
2) 스마트폰에서 'Good lock'앱을 실행합니다.
3) 'Multi star'선택후 멀티 사운드를 Off 시킵니다.
4) 사용 중인 앱을 종료후 소리가 중복되지 않는지, 다시 테스트해봅니다.
2. 미디어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
프로그램이나 스피커 이상으로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삼성 멤버스'앱을 실행합니다.
2) 도움받기를 선택 후, 폰케어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3) 인터렉티브 진단 선택후, 스피커를 선택합니다.
4) '설정'에서 '접근성'선택 후, '청각 보조' 선택, 모든 소리 끄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켜져 있다면 Off 시킵니다.
이외에도, 휴대폰 자체의 진단 모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화를 선택 후, *#7353#을 입력하면 진단모드가 실행됩니다.
Speaker를 선택후 소리가 들린다면 음량을 설정하고, 만약 그래도 안 들린다면 하드웨어 문제일 수 있으니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3. 띵동 알림음이 계속 울릴 때
알림 리마인더를 해제해야 합니다.
1) 스마트폰의 '설정'선택 후 '알림' 선택, '고급설정' 선택, 알림 리마인더를 Off 합니다.
2) 예전 버전의 폰의 경우, 알림 리마인더가 아닌 다시 알림인 경우도 있습니다.
NFC와 연동된, 신용/교통카드 접촉 시 알림 없이 알림음만 계속 울리는 경우 NFC를 Off 합니다.
1) 스마트폰의 '설정' 선택 후, 'NFC 결재' 선택,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이와 같이 조치하여도 동일 증상 발생 시에는, 스마트폰 이상이므로, 서비스센터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4. 폰 음성인식이 안되거나 통화 중 소리가 안 들리거나 상대방이 못 듣는 경우
빅스비나 구글 어시스턴트 등의 음성인식 서비스가 안되거나, 통화 중 음성 이상이 발생합니다.
1) 스마트폰 마이크나 스피커를 막고 있는 이물질을 확인하고 청소합니다.
2) 스마트폰을 재시작합니다.
3) 재시작 후에도 안될 시, 스마트폰 종료 시 전원 끄기를 길게 누르면, 안전 모드로 진입 후 음성 테스트를 해봅니다.
4) 안전모드에서 이상 없다면, 최근 설치된 앱에서 문제가 생길 것일 수 있으니, 해당 앱을 제거 후 다시 테스트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음성을 확인 후에도 이상 있다면, 서비스센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5. 전화 수신 시 이름 읽어주는 기능을 끄고 싶을 때
통화 중 녹음이나 수신 시 이름 읽어주기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1) 스마트폰에서 '전화'를 선택합니다
2) 우측 상단(점 세 개)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3) '설정'을 선택 후 '전화받기 및 전화 끊기'를 선택합니다.
4) 발신자 이름 읽어주기를 Off 합니다.
보이스 어시스턴트를 해제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접근성' 선택 후, '스크린 리더(시각)' 선택후, '보이스 어시스턴트'를 선택후, 발신번호 읽기를 Off 합니다.
'모바일 스스로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멈추거나 오류 시 조치 방법 TIP 모음 (0) | 2021.10.03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