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정보

스크린골프 1위 기업 골프존 분석과 전망은?

by 큐레이션 2021. 7. 1.

골프존이란?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족이 늘고, 외부활동을 제한당한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곳은 한정적입니다. 그중에 하나가 스크린골프장인데, 친구들과 적당한 운동과 얘기 나누기에 적합하고, 경제적으로 실외 골프장을 가기에는 부담스러운 젊은 층들에게 각광받고 있는데, 이 스크린골프장 1위 기업이 골프존입니다.

 

스크린골프장 인기 비결

사실상, 헬스장이나 수영장같이 운동이 가능한 곳과 대형 음식점,호프집처럼 사람이 모여 떠들 수 있는 곳들이 전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제한을 받는 상황에서 5인 이하 모이면서 운동도 가능하고, 퀄리티는 골프장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된 스크린골프의 인기 비결입니다. 사실, 2020년만 볼게 아니고, 스크린골프 사업은 꾸준히 성장하는 사업이었습니다.

국내 스크린골프 시장의 규모가 2020년기준 1조 3천억 원에 육박하고,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인구도 400만 명에 달합니다. 거기다가 젊은 층의 유입으로, 2020년 이후로도 꾸준히 증가할 전망입니다.

 

스크린골프장 규모와 골프존, 그리고 경쟁업체, 앞으로의 전망

스크린골프 사업의 성장을 주도한건 스크린골프 인구의 상승세입니다. 이를 반영하듯, 2018년 기준 2020년 대비 골프존의 수가 2배가량 증가한 이유가 있겠죠. 수요가 있는 곳에 공급이 있는 법입니다. 밀폐공간이면서 다중이용시설인 스크린골프 사업 그중에서도 1위 기업인 골프존은 시장점유율이 무려 60%에 육박합니다. 전 국민이 사용하고, 금융업으로까지 손을 뻗친 카카오도 이 사업에 뛰어들었지만, 아직까지 점유율이 20%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카카오가 이 사업에 뒤늦게 뛰어들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스크린골프 사업의 성장세는 아직 시작에 불과할지도 모른다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판단입니다.

댓글